Skip to main content

[Tech 028] Vertex AI Search and Conversation의 Search를 통해 검색엔진 구성하기

GCP Vertex AI Search를 활용해 맞춤형 검색 환경 구성하기

안녕하세요, 클루커스 구글 클라우드 컨설턴트 엄수민, 박보련, 오지수, 최재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Google Cloud의 Vertex AI Search and Conversation의 Search(구. Generative AI App Builder의 Enterprise Search)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Why Google Cloud?

먼저, Google Cloud 환경에서 엔터프라이즈급 Generative AI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쉽고 간단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자사의 데이터를 Cloud 환경에 올려야한다는 부담감, 특히 데이터의 외부 유출이나 무단 사용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이러한 걱정을 해결하기 위해, ‘Adapter Layer’라는 개념을 도입했는데요, Adapter Layer는 사용자가 단독으로 사용하는 격리된 환경입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의도가 아닌 데이터 액세스 및 사용 행위(구글에서 고객의 데이터를 사용한 모델 학습 등)를 차단 할 수 있습니다.

또한, App Builder는 다른 Google Cloud 제품들과 동일한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전송 및 디스크 데이터 암호화를 지원은 물론, 고객 간의 데이터 공유까지 통제됩니다.
마지막으로 Google이 강조하는 Responsible AI를 통해, 책임감 있고 안전하며 과학적 우수성에 의해 구동되는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 구성이 가능합니다.

Vertex AI Search & Conversation이란?

Generative AI는 기업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맞춤형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기에 기업들이 가장 주목하는 기술이지만,
기업 내 AI/ML 전문 인력이 없는 경우 도입 및 원하는 수준의 결과를 얻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Google Cloud에서는 Vertex AI Search and Conversation(구. Gen AI App Builder)라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Vertex AI Search and Conversation(구. Gen AI App Builder)를 사용하면, 기업은 AI/ML 전문 인력 없이,
코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다양한 내부 및 외부 소스에서 데이터를 쉽게 수집하고,
자연어 질의를 통해 사용자의 의도를 이해하는 앱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Vertex AI Search and Conversation(구. Gen AI App Builder)에는 크게 두 가지 모델이 있는데요,
본 포스팅에서는 Search와 Conversation 중 ‘Search’(구. Gen AI App Builder – Enterprise Search)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Vertex AI Search(구. Gen AI App Builder – Enterprise Search)를 사용하면 기업은 웹사이트, 정형 데이터, 비정형 데이터를 사용해 Google 품질의 검색 환경을 몇 분 만에 빌드하여, 기업은 고객과 직원에게 현대적인 맞춤형 검색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실제 데모 영상을 통해 어떻게 Vertex AI Search(구. Gen AI App Builder – Enterprise Search)를 통해 맞춤형 검색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지 소개드리겠습니다.

데모에서 사전 준비된 사항

▪️사용할 데이터를 GCS에 업로드
▫️ Vertex AI Search and Conversation(구. Gen AI App Builder)은 BigQuery, GCS, 웹사이트를 소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웹사이트를 소스로 사용할 경우 별도의 DNS 인증이 필요합니다.
    2. 23년 9월 현재 정형 데이터, 웹사이트는 고급 LLM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Google Cloud에서 맞춤형 검색 환경 구성이 필요하시다면, 클루커스와 함께 시작해보세요😊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