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구글 클라우드와 클루커스에서 공동 세미나<Google Cloud Discovery Day>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및 인공지능 활용 방안을 제시하며, 특히 제조/유통업에서 효율적인 수요 예측 및 재고 관리를 구축한 사례를 설명하였습니다. 데이터 웨어하우스 빅쿼리 구축을 통해 효율적인 수요 예측과 공급망 관리가 가능합니다. 안정적인 통합 분석 환경을 구축과 자동화로 인해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제조/유통 업체들이 이러한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필요성을 확인하였지만, 여전히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및 인공지능 활용을 시작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구글 클라우드와 클루커스는 제조/유통업들의 DT 전환의 시작을 위해 본 행사를 준비하였습니다.
본 행사는 BigQuery 기반의 데이터 분석 및 관리 환경 구현을 이룬 제조/유통 산업의 고객 사례를 소개하고, 전문가의 가이드와 함께 BigQuery 환경을 직접 세팅하며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는 실습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지난 Discovery Day에서 소개한 내용을 실무자 관점에서 다시 한번 이해하고, 실습 챌린지로 BigQuery 시작을 위한 발판으로 삼으시길 바랍니다.